1. 가상화기반 네트워크 기술로 기존의 물리적, 논리적으로 존재하는 토폴로지 위에 또 다시 다른 필요에 의해 논리적인 토폴로지를 재구성해 성능을 개선하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2. 소스 코드 파일을 컴퓨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제품 소프트웨어의 단위로 변환하는 과정
3. 어떤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공 기능 및 연계 정보는 무엇이며 어떤 기술요소를 사용하는지를 파악하는 활동
4. 요구사항의 기술적 타당성 분석 결과에 대해 이해관계자들의 이견이 있는 경우 중재하여 합의를 도출해 내는 사람
5. 개발 과정의 각 단계의 산출물을 검토, 평가, 조정, 처리 등 변화를 통제하는 시점의 기준
6.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없이 일련의 작업들을 작업 단위로 묶어 정기적으로 반복 수행하거나 정해진 규칙에 따라 일괄 처리하는 프로그램
7. 네트워크의 분산된 정보를 표준화된 서비스 형태로 만들어 공유하는 기술로,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개념을 실현하는 대표적인 기술
8. 설치를 통해 사용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프로그램으로 Visual Basic, C#, Delphi 등으로 개발되어 사용
9. 서버는 통신을 위한 ( )을 생성해 포트를 할당하고, 클라이언트의 통신 요청 시 클라이언트와 연결하고 통신하는 방식
10. 이기종 시스템 및 컴포넌트 간 데이터 교환 및 처리를 위해 각 시스템의 교환되는 데이터 업무, 송수신 주체 등이 정의된 문서이자,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현황 파악을 위해 인터페이스 목록 및 각 인터페이스의 상세 데이터 명세, 각 기능의 세부 인터페이스 정보를 정의한 문서
11.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부하량, 접속자 파악 및 장애진단 등을 목적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도구
12. 사용자와 시스템 사이에서 의사소통 할 수 있도록 고안된 물리적, 가상의 매개체
13. 제품과 시스템, 서비스 등을 사용자가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면서 느끼고 생각하는 총체적 경험
14.
1) 소프트웨어의 실행을 전적으로 서버에서 책임지는 기술로, 서버에서 가상 머신을 이용해 클라이언트의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관리 및 실행하는 기술
2) 소프트웨어의 실행을 클라이언트에서 책임지는 기술로, 서버는 클라이언트에서 요청한 소프트웨어의 실행 코드를 스트림 형태로 제공하고, 클라이언트는 서버로부터 스트리밍 되는 소프트웨어 코드를 클라이언트 PC의 자원을 이용해 실행하는 기술
15.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 변화를 사전에 예측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설계하는 방법으로 불확실성을 제거해나가려는 경영 전략의 한 방법
16.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사용하면서 미리 작성된 시나리오에 맞추어 과제를 수행한 후, 질문에 답하도록 하는 테스트이며, 현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사항과 행동을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진단 방법
17.
1) 디자인, 사용 방법 설명, 평가 등을 위해 와이어프레임 보다 좀 더 실제 화면과 유사하게 만든 정적인 형태의 모형
2) 소프트웨어의 설계 또는 성능, 구현 가능성, 운용 가능성을 평가하거나 요구사항을 좀 더 잘 이해하고 결정하기 위해 전체적인 기능을 간략한 형태로 구현한 시제품으로 실제 구현된 것처럼 테스트가 가능한 동적인 형태의 모형
3) UI 화면 설계에서 이해관계자들과 화면 구성을 협의하거나 서비스의 간략한 흐름을 공유하기 위해 화면 단위의 레이아웃을 설계하는 작업
4) UI 화면 설계를 위해 정책이나 프로세스 및 콘텐츠의 구성, 와이어 프레임(UI, UX), 기능에 대한 정의, 데이터베이스의 연동 등 구축하는 서비스를 위한 대부분 정보가 수록된 문서로서,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최종적으로 참고하는 설계 산출물
18.
1) 여러 개의 값 중 한 개 또는 여러 개를 동시에 선택하는 버튼
2) 초기 설정 값은 자주 사용하는 값을 우선 적용하며, 상황에 따라서는 버튼값을 비우고 사용자가 목록에서 항목을 선택하거나 입력할 수 있는 버튼
3) 여러 개의 값 중 하나만 선택하는 버튼
19. 커피 스크립트라고 하는 개발언어를 사용하는 코드 기반의 프로토타이핑 도구로, 코드 기반으로 작동되어 실제 작업물과 흡사하게 작동
20. 입력 데이터의 영역을 유사한 도메인 별로 유효값/무효값을 그룹핑해 대표값 테스트 케이스를 도출해 테스트하는 기법
해답은 더보기 밑에 있습니다!
1. 오버레이 네트워크 (Overlay Network)
2. 빌드
3. 현행 시스템 파악
4. 프로젝트 관리자(PM)
5. 베이스라인(Baseline)
6. 배치 프로그램
7. 웹 서비스
8.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9. 소켓
10. 인터페이스 설계서
11.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12. UI(사용자 인터페이스)
13. UX(사용자 경험)
14. 1)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 2) 리치 클라이언트 (Rich Client)
15. 시나리오 플래닝
16. 사용성 테스트
17. 1) 목업 2) 프로토타입 3) 와이어 프레임 4) 스토리 보드
18. 1) CheckBox 2) ComboBox 3) RadioBox
19. 프레이머
20. 동등(동치) 분할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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