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JAVA 기반의 오픈 소스 형태로 SVN, Git 등 대부분의 형상 관리 도구와 연동이 가능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빌드 자동화 도구
2) Groovy를 기반으로 한 오프 소스 형태의 자동화 도구로,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지만 플러그인을 설정하면 JAVA, C/C++, Python 등의 언어도 빌드가 가능하고, 실행할 처리 명령들을 모아 태스크(Task)로 만든 후 태스크 단위로 실행하는 빌드 자동화 도구
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서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이자 데이터를 추상화하는 단위
3.
ITU-T에 의해 표준으로 작성된 ISDN을 사용하기 위한 프로토콜로,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유연한 대역폭을 할당하며 1~2계층만 담당하고, 망의 성능 향상을 위해 에러 제어 기능과 흐름 제어 기능을 단순화 하고 기술적으로는 X.25에 비해 우위에 있는 프로토콜
4.
객체지향 기법 중 객체의 상세한 내용을 개체 외부에 감추고 메시지를 통하여 다른 객체와 상호작용하며 구현부가 변경되어도 변경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정보 은닉의 특징을 갖고, 서로 관련성이 많은 데이터와 이와 관련된 함수들을 한 묶음으로 처리하는 기법
5.
1)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중 가장 오랫동안 주기억장치에 있던 페이지 중 자주 사용되는 페이지의 교체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FIFO 기법의 단점을 보완하는 기법
2)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중 최근에 사용하지 않은 페이지를 교체하며, 참조 비트와 변형 비트가 사용되는 기법
3) 페이지 교체 알고리즘 중 앞으로 가장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페이지를 교체하는 기법
6.
프로그램의 구성요소인 클래스의 기능(동작)으로 작업의 최소단위이며 반드시 호출되어야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요소
7.
1) 가상 기억장치에 보관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한 크기의 논리적인 단위로 나눈 후 주기억장치에 적재시켜 실행시키는 기법으로, 내부 단편화는 발생하지 않으나 외부 단편화는 발생할 수 있음
2) 가상 기억장치에 보관되어 있는 프로그램과 주기억장치의 영역을 동일한 크기로 나눈 후 나눠진 프로그램(페이지)을 동일하게 나눠진 주기억장치의 영역에 적재시켜 실행하는 기법으로, 외부 단편화는 발생하지 않으나 내부 단편화는 발생할 수 있음
8.
2~3명이 진행하는 리뷰의 형태로 요구사항 명세서 작성자가 요구사항 명세서를 설명하고, 이해관계자들이 설명을 들으면서 코드에 대한 결함을 발견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검토 기법
9.
다른 목적을 지닌 2개 이상 시스템들이 상호 간 정보 및 서비스를 교환하면서 효과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시스템의 능력
10.
보안 문제로 금지된 대표적인 API 중, C언어의 문자열 함수 3가지
11.
( 1 ) :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함
( 2 ) : 정확하고 완벽하게 사용자의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제작
( 3 ) : 초보와 숙련자 모두가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게 제작
( 4 ) : 사용자의 인터랙션을 최대한 포용하고, 실수를 방지할 수 있도록 제작
12.
( 1 )은 어떤 모듈을 제어하는 모듈의 수를 나타내고, ( 2 )은 어떤 모듈에 의해 제어되는 모듈의 수를 나타냄
13.
요구사항 개발 프로세스 분석기법 중 데이터 흐름도(DFD)의 구성요소 4가지를 쓰시오.
14.
객체지향 기법에서 클래스들 사이의 '부분-전체(part-whole)' 관계 또는 '부분(is-a-part-of)'의 관계로 설명되는 연관성을 나타내는 용어
15.
요구사항 분석 기법 중 구문과 의미를 갖는 언어를 이용해 요구사항을 수학적 기호로 표현한 후 이를 분석하는 기법으로, 형식적으로 정의된 의미를 지닌 언어로 요구사항을 표현하는 기법
16.
1) 상호 작용하는 시스템이나 객체들이 주고받은 메시지를 표현하는 다이어그램
2) 시스템이나 객체들이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상호 작용하는 과정을 표현한 다이어그램
3) 시스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 객체의 처리 로직이나 조건에 따른 처리의 흐름을 순서에 따라 표현하는 다이어그램
17.
공통 모듈에 대한 명세 기법 중 해당 기능에 대해 일관되게 이해되고 한 가지로 해석될 수 있도록 작성하는 원칙
18.
검증 테스트 기법 중 개발자의 장소에서 사용자가 개발자 앞에서 행하는 기법이며, 일반적으로 통제된 환경에서 사용자와 개발자가 함께 확인하면서 수행되는 테스트
19.
1) 소프트웨어 생명주기 단계별 개발자 관점에서의 공정 과정상 검증과 사용자 관점에서의 최종 산출물에 대한 확인을 지원하기 위한 테스트 모델
2) 프로젝트에서 책임과 연관되어 있으며 서로 독립적 성격을 갖지만 함께 편성되고 관리되는 테스트 활동의 그룹을 이르는 용어
20.
프로젝트에서 책임과 연관되어 있으며 서로 독립적 성격을 갖지만 함께 편성되고 관리되는 테스트 활동의 그룹을 이르는 용어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며, 멀티스레드 기능을 제공하므로 여러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고, 운영체제 및 하드웨어에 독립적이며, 이식성이 강하며 캡슐화가 가능하고 재사용성이 높은 프로그래밍 언어
해답은 더보기 밑에 있습니다!
1. 1) Jenkins 2) Gradle
2. 클래스
3. 프레임 릴레이
4. 캡슐화
5. 1) SCR (Second Chance Replacement) 2) NUR (Not Used Recently) 3) OPT (OPTimal replacement)
6. 메서드
7. 1) 세그먼테이션 기법 2) 페이징 기법
8. 동료 검토
9. 상호 운용성
10. strcat( ), strcpy( ), sprintf( )
11. 1) 직관성 2) 유효성 3) 학습성 4) 유연성
12. 1) 팬인 2) 팬아웃
13. 프로세스(Process), 단말(Terminator), 자료 저장소(Data Store), 자료 흐름(Data Flow)
14. 집단화
15. 정형 분석
16. 1) 객체 다이어그램 / 2) 시퀀스 다이어그램 / 3) 활동 다이어그램
17. 명확성
18. 알파 테스트
19. 1) V모델 2) 테스트 레벨
20. 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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